본문 바로가기
삶/IT 제품리뷰

맥세이프 카드지갑: Magsafe 월렛 인식 안됨 조치와 무상 교환

by 힐링미소 웃자 2023. 11. 26.
반응형

잘 되던 맥세이프 카드 지갑이 인식이 안 된다. 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몸부림치다가 안 돼서 애플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기술 상담을 했다. 일반 상담사와 통화 후에도 답이 안 나왔다. 그쪽 요구로 선임상담사와 통화했다. 그러나 해결은커녕 일이 더 꼬이기만 했다. 내가 꺼리는 프라이버시 손상을 감내하면서까지 그들의 요구를 들어줬지만 꽝이었다.
 
결국 애플 오프라인 매장으로 가서 진단을 받았다. 그리고 교환을 요청했다.


■  맥세이프 카드지갑 인식 오류에 대한 애플 온라인 기술지원센터와의 해결 과정
 
▲나의 설명

  • 난 맥세이프 카드지갑이 두 개다.
  • 다크체리를 메인 폰 13프로에 붙여서 썼었다.
  • 그러다가 맥세이프 카드지갑 그린을 구입했고 그걸 13프로에 등록했다.
  • 그 과정 전에 당연히 다크체리는 리무브 과정을 거쳤다.
  • 그리고 그 다크체리는 아이폰 텐에 등록해서 썼다.
  • 그러다가 다크체리를 탐내는 식구가 있어 기기해제 과정 거친 후 줬다.
  • 그런데 그 식구는 그걸 한번 부착해 보더니 컬러가 맘에 안 든다며 싫다고 했다.
  • 그러나 그 식구는 맥세이프 카드지갑을 그의 폰에 등록하지는 않았다.
  • 그런 후 난 그  맥세이프 카드지갑 다크체리를 한 동안 안 쓰고 보관만 했다.
  • 그러다가 13 프로에 붙여 쓰던 맥세이프 카드지갑 그린을 지인에게 선물로 줬다.
  • 당연히 리무브(해제) 과정을 거쳤다.
  • 그런 후 방치돼 있던 다크체리를 13 프로에 붙여 쓰고 싶어서 부착했ek.
  •  인식이 안 됐다.

 

반응형

 

▲애플기술지원센터 요구 사항

  • 경위 설명 요구. 위와 같이 설명.
  • 계정 확인하며 내가 해 봤던 것들을 또다시 요구.
  • 계정에 있는 기기들 확인 요구. Appleid를 위한 로그온 요구, 거기서 확인 요구.
  • 또 다른 계정(난 애플 계정이 두 개다)에 기기 등록 여부를 확인 요구.
  • 난 또다시 그 과정 반복.
  • 화면 공유 요구, 꺼려졌지만 수락.
  • 내 비번 넣는 중에도 화면공유가 계속되는 듯해서 그 과정 중 화면공유 일시정지 요구.
  • 내가 해봤던  맥세이프 카드지갑 등록 과정 또다시 안내하면서 실행할 것을 요구, 내가 이미 디 해본 것들이라고 항의.
  • 그랬더니 선임상담사에게로 상담 넘김.
  • 그 선임도 거의 똑같은 과정 무한반복 내게 요구.
  • 난 항의


■ 맥세이프 카드지갑 인식 오류에 대한 애플 온라인 기술지원센터는 도움이 됐는지
 

  • 전혀 도움이 안 됨. 40여분이나 전화통화를 유지하면서도 얻은 게 없었음.
  • 센서 이상이나 제품 이상을 내가 어필했지만 그럴 리 없다고 함.
  • 그래서 내가 오프 매장에서 기술지원받겠다고 했더니 도움이 안 될 거라고 지레짐작 내지는 예단, 뇌피셜.
  • 난 통화비도 안 나올 이런 상담은 서로의 시간과 에너비만 뺏을 것이지 불필요하다고 말함.
  • 그리고 화가 난다고 말함.
  • 내가 애플 온라인 기술지원 사례들 중 최악을 경험했음. 이 건 외에는 아주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맥세이프 카드지갑에 관련해선 아주 실망스러웠음

 
■ 아래는 내가 온라인 상담받기 전에 했던 액션들
 
 내 돈 주고 샀고, 내 기기로 등록됐던 비싼 제품이 인식이 안된다. 당황스럽다. 이 Magsafe 월렛은 가격도 비싸다. 애플 공홈에서는 8만 5천 원이다. 물론 질 좋은 가죽에 센서까지 내장된 제품이니 비쌀 만도 한다.
 

 
지갑을 아무리 붙여도 인식이 안 된다. '사용자의 지갑이 아님'이란 문구만 뜬다.

 
 

 

 

그래서 아래와 같은 애플 네이티브 앱을 활성화시켰다. 나의 찾기 앱이다. 

 
 

그러나 역시 안 나타난다.

 
 

혹시 추가하면 어쩌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아래 그림에서 나온 것처럼 왼쪽 '기기'의 반대 방향에 있는 '+'를 눌런 본다.

 
 

아래 그림처럼 '연결 중'이 뜬다. 인식을 위해 몸부림친다.

 
 
그러나 먹통이다. 인식이 안 된다.

 
 

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내 맥세이프 카드지갑이다. 생활기스 정도 보인다. 어떤 이들은 생활흠집을 넘어서는 정도라지만 구멍 뚫린 게 아니다. 멀쩡하다. 그리고 이 컬러, 다크 체리, 는 구하기 힘든 모델이기도 하다.

 

 
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을까?

 

■ 오프라인 애플매장 지니어스바에서의 맥세이프 카드지갑 인식 오류에 대한 기술지원 과정
 
  1. 나의 설명: 위 온라인 상담사에게 했던 설명 다시 함
  2. 오프라인 애플 매장 지니어스의 조치: 아주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과 배려심 깊은 경청 및 조치

  • 폰과 맥세이프 카드지갑 상태 진단.
  • 아이폰 이상 없음 확인. 계정 확인.
  • 나와 같은 경우가 일어날 수 있는 원인에 대한 경우의 수 설명.
  • 맥세이프 카드지갑을 이 기기에 등록했다가 저 기기에 등록하고, 이 계정에 했다가 저 계정에 등록하는 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안정적 사용을 위해 아예 등록이 안 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음.
  • 부착해 사용하는 건 가능하나 등록은 안 됨.
  • 나와 유사한 사례가 아주 가끔 있었음을 설명.
  • 내가 언제 구입했는지 확인을 위한 영수증 제시 요청.
  • 1년이 안 됐음을 확인한 후 영수증을 사진 찍어 상담내용에 첨부. 

 
■. 맥세이프 카드지갑 인식 오류 관련 애플 매장 지니어스바에서 제시한 해결책

  1. 나의 요구: 맥세이프 카드지갑 기기 오류 내지는 결함에 따른 교환
  2. 애플 측 해결책: 새제품 무상 교환

 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