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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 증상
갑자기 기어 변속 안 됨
▶ 발생일: 최근 한 달 내 수 회
▶ 내가 경험한 황당한 일
- 주차장에서 나가다가 깜짝 놀람: 차는 앞으로 가는데 계기판엔 'R' 표시가!
- 주차 상태에서 시동을 걸고 앞으로 1~2m 진행 중 갑작스레 후진 기어(R)나 파킹 기어(P)가 안 들어감
- 그런 상태에서 정차하기 위해선 중립기어(N)로 전환 후 시동을 꺼야 함
- 그런 후 다시 시동을 걸고 P위치로 옮겨야 함
- 그런 상태로 주행은 가능
- 그러나 가끔씩 일어남
- 그리고 별일 없었던 듯 잘 됨
- 랜덤 하게 동일한 증상이 반복됨
- 시간이 가면서 빈도가 늘어남
▶ 변속 오류에 대한 나의 심리상태
- 이게 만약 고속도로에서였다면?
- 이런 경우가 시도 때도 없이 빈발한다면?
- 이러다 내가 죽겠다
-이러다 내 차는 물론 주변의 다른 차량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끼칠 수도 있겠다.
-언젠가는 초대형 사고가 날 수도 있겠구나!
- 더 늦기 잔에 빨리 고치자
주 증상 요약
▶ 기어변속 안 됨
▶ 기어변속 D와 N만 됨
▶ 기어 P와 R 안됨
▶ 주행 중 계기판 R 표시
나의 해결 노력
- 원인을 알기 위해서 인터넷을 뒤졌다.
- 공식센터에 문의 해봤다.
- 주변 카센터에 들러서 점검 부탁
- 각종 업체 블로그를 헤맸다.
- 그중 믿음이 갈만한 곳들 중 몇 곳에 문의했다.
- 그런 후 그런 곳들 중 두 세 곳을 정해서 차를 끌고 방문했다.
-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었다.
* 위 모든 것들을 종합한 후 결론을 내렸다. 아래 둘 중의 하나다.
▶ 기어변속 고장
▶ 체인지레버 고장
대책
▶ 교체
▶ 수리
수리 방법
▶ 중고품이나 재생품으로 교체
▶ 수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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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리할 수 있는 곳과 비용
▶ 공인 센터: 전체 교체만 가능
- 올드 카라서(21년째) 독일 본사에만 부품 있음.
- 부품가 대략 130~140만 원.
- 공임 20~30만 원.
- 세금 포함 총 170~200만 원
▶ 사설 센터
→ 교체의 경우
- 재생품의 경우 폐차장 뒤져야 함(20만 원 내외)
- 교체 공임 발생(대략 30~40만 원)
- 그러나 그 폐차에서 나온 그 부픔이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알 방법이 없음
→ 수리의 경우
- 해당 부분(주로 기판이나 케이블) 수리
- 50~70만 원
- 다시 고장 날 수 있는 리스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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